Skip to content

? 에디터 사용하기
?
nike schuhe günstig 2020.07.23 10:44
vielen Dank[url=https://www.airmaxsale.de]nike schuhe günstig[/url]

vielen Dank[url=https://www.neinschuhe.de]nike schuhe günstig[/url]

vielen Dank<a href="https://www.airmaxsale.de">nike schuhe günstig</a>

vielen Dank<a href="https://www.neinschuhe.de">nike schuhe günstig</a>
?
?
지나간이 2018.06.17 21:20
사진 멋집니다
?
?
자일리톨 2014.09.03 13:15
안녕하세요 우연히 들어왔다가 너무 아름다운 사진들 잘 보고 갑니다.

저도 밤하늘에 관심이 많은데 좀 배워가겠습니다.
?
?
전찬우 2014.07.07 09:08
검색에 검색을 하다가 흘러 들어왔네요. 별하늘지기 카페에서도 자주 뵙던 아이디라서 반갑기도 하고요.
저는 현재 EQ6 적도의를 사용 중인데 (한 4년 정도 썼네요) 아무래도 적도의 한계가 좀 느껴져서 바꾸려고 생각 중입니다. 물론 중고급기 수준의 적도의의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적어도 1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듯 하긴 한데.. 아무튼 마음은 이미 멀리 가 있네요 ㅎㅎ

여러가지 적도의 제품을 보다가 mesu-200 이란 장비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카페에서 보니 이 장비를 쓰시는 분이 여기 주인장 분 밖에 안보이더라고요. 맞으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제품 말고도 국내에서 레인보우에서 생산한 RST-400 이란 제품도 좀 생각중이구요. 뭐 기타 몇가지 후보군 제품이 있긴 합니다.

아무튼 다른 여러가지 제품에 비해서 이 mesu-200은 탑재 중량이 어마어마하고 또한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왜 또 이리 사용자는 없는지 궁금하네요. 뭐 이런저런 궁금증하고 저의 무식함으로 인해서 귀찮지만 않으시면 꾸준히 질문을 좀 드리고 싶네요. 어떠신지 ㅎㅎ

그나저나 사진이 너무 좋네요. 저 역시 한 10년 후쯤엔 이런 사진을 모아서 작은 홈페이지 하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Starholic 2014.07.07 15:44

    안녕하세요.
    mesu200 은 아무래도 주문생산을 하고, 유럽지역 제품이라 유저가 별로 없는게 사실 입니다. (울나라에서는 일본산 or 미국산 천문장비가 선호되고 있지요)
    아시아 지역에 제가 구매할때 두번째라는 소리를 들었고 (일본 1대), 이후 구매자가 있었는지는 온라인에서 확인은 되지 않습니다.

    중대형 적도의들의 성능은 뭐.....거의 비슷합니다. 대부분 정밀한 가이드와 고투를 제공하고, Ascom연결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으니, 구매시점에서 탑재중량/가격/납기 등을
    확인해서 고르시면 되는데, 몇몇분들에게 적도의 관련 문의를 받았습니다만, 현재까지 추천을 그리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성능은 전혀 문제는 없는데, 성능외적인 문제가 좀 아쉽거든요
    - 구입의 불편함 : 판매처가 별로 없습니다. 국내에 들여오려면 총판 역할을 하는 독일 쇼핑몰에 접속해서 구매하거나, 본사와 거래해야 합니다.
    해외판매시 EU외 지역 구매자라서 각국의 VAT금액(18~22%, 나라마다 틀림) 제외후 가격 산정을 받아야 하는데,
    독일 쇼핑몰은 별로....하시려면 본사에 email 문의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수입의 불편함 : 한-EU FTA 로 관세 면제 받고, 부가세만 내야 합니다만 절차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 높은 배송료 : 구입한다고 하면 수출 포장한다고 2백유로인가 더 받습니다. 튼튼한 나무상자에 넣어 발송하는데 일반차에 안들어갑니다.
    - AS어려움 : 고장나면 본사에 직접 보내야죠.
    - 유저가 별로 없음.

    성능 면에서는, 극망이 축의 중심에 있지 않고 외각에 붙어 있기 때문에, 장착시의 비틀림(!) 등으로 인해 정확한 극축 설정이 애매해집니다.
    고정관측지라면 표류이탈 해서 정확하게 잡으면 되지만, 이동관측시에는 설치하고 사진찍기도 바쁜데 걍 오차를 무시하고 찍다보니 가이드에러 증대의 사유가 되고 있죠.
    그리고 콘트롤러가 미국계 범용 모터시스템인 Sitech 사 것을 사용하는데, 여기 PC용 프로그램이 상당히 난잡해서 옵션 바꿔주려면 짜증이 확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Mesu200 을 사신다면 위 사항을 감안하시고 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이전에 문의주신 분에게는 요구되는 탑재중량에 따라,
    중대형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국내 수입이 원활한 다카하시 EM400 이나 파라마운트 MX 정도를 권해주고 있고 가격은 요즘 네이버 아스트로샵에서
    그럭저럭 합리적으로 수입해 주고 있으니 그쪽에 한번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
크리브* 2013.06.26 10:16

안녕하세요, 클* 맛*에서 물결 타고 온 크리브라고 합니다.
사진들 감상하느라 근무중에 멍~ 때리고 있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자주 들어와서 구경하고 가도 될런지요?

  • Starholic 2013.06.26 13:41
    자주 오셔서 구경해 주시면 제가 감사하죠. 다음에 기회되면 번개 or 관측지에서 뵙지요
?
?
조승기 2013.06.19 22:24
안녕하세요? 광욱씨 정말 오랜만입니다.
경통 자작은 잘 진행되고 계신지요?
별다른 내용이 업데이트 된게 안보여서 궁금하네요.
저는 다른일이 있어서 잠시 보류중입니다.
적도의는 괴물같은 녀석을 영입하셨더군요.
좋은 사진 많이 보여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Starholic 2013.06.20 09:42
    안녕하세요. 경통은 나름 설계하고 CNC로 부품 견적받고 충격 받아 (뭔 견적이 백만원을 훌쩍...) 워터젯 가공으로 하는 것으로 하려다가 잠깐 답보 상태 입니다.
    올해중에 마무리 하겠죠? ^^;; 적도의는 들여오긴 했는데 피어헤드 하고 무게추 제작이 아직 안끝나서 아직 사용은 못해봤습니다. 나중에 사용기 올리겠습니다.
?
?
이민수 2013.03.12 23:34
안녕하세요 흘러흘러 들어온 이제 막 천체사진 입문하려는 초보입니다.
선생님 사진 중에 경상남도 함양군 에서 촬영한 사진이 많던데 염치 불구하고
별보기 좋은 포인트가 있으신지 열심히 찾으신 촬영 포인트 내공을 좀 나누어 주실수 있으신가
해서 기웃기웃 거리다가 글을 남겨 봅니다.^^;;
  • Starholic 2013.03.13 10:54

    안녕하세요. 함양 마천면에 아는 분이 계셔서 자주 가는 관계로, 근처에서 관측을 합니다. 제가 주로 가는 곳은 함양시 마천군에 있는 지리산 조망공원 인데, 남쪽시야가 상당히 좋은 관측지 입니다. 다만 휴게소 주차장에서 관측을 해야 되서, 가로등 및 휴게소 불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로등이 켜 있으면 꺼달라고 부탁을 좀 드립니다.) 여기 가지 않는다면 그냥 지인 집 마당에서 관측을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도링크 : http://dmaps.kr/dyz7

  • 이민수 2013.03.13 23:15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사진이 너무 대작입니다. 어제 한달전 입문한 초보는 경외의 대상으로 보입니다.
?
?
서천동의 김*우 2013.02.09 01:25
광욱씨, 서천동의 김*우입니다
서천동 계시판에 올렸는데 E 160에 맞는 CCD가 뭘까요
이왕이면 홍콩의 싼가계에서 파는 ,SBIG 제품으로 추천 부탁합니다
제 이메일 ashleyy7@hanmail.net로 추천부탁해요
  • Starholic 2013.02.12 09:55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에 문의 남겨주셔서 간단히 작성해봤습니다.

    - 무난하게 찍으시려면 APS사이즈 DSLR이나 유사크기의 CCD카메라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더 큰 CCD를 사용하시면 이미지 처리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 편하게 찍으시려면 : 냉각 DSLR 추천 (Astro 40d, 50d 추천, 중고 구하시거나, Central DS 라는 국내 회사에 개조요청 하시면 됩니다.)
    - 모노 카메라를 굳이 사용하시겠다면....
        * 무난히 쓰시려면 KAF-8300 CCD를 사용한 제품을 쓰시는게 적당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화각도 그럭저럭...)  
        * 가장 무난히 쓰시려면 : QSI 나 Sbig의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고, 사용하실 가이드 방식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비축가이드 or 가이드스코프)
        * 비축가이드를 사용하실 경우
            # QSI 583WSG + LRGB/Ha 필터 : 가장 무난합니다. 가격도 경쟁력 있습니다. Optcorp기준 3390불+필터가격
            # Sbig 에는 ST, STF, STT 등 많은데, 비축가이더 세트를 넣으면 가격이 4천불이 넘어갑니다.
        * 비축가이드를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 QSI 583WS + LRGB/Ha 필터 가 가장 무난합니다. Optcopr기준 2995불+필터가격
        * QSI는 홍콩업체에서 취급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주문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 필터는 Astrodon 이나 Baader, Astronomik 중에서 고르셔서 구매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 김*우 2013.02.15 12:14
    감사합니다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김*우
?
?
조승기 2012.10.28 08:35
안녕하세요? 광욱씨. 하누라 조승기입니다.
슬슬 다시 밤하늘을 찾을 준비를 하는데... 장비가 하나도 없어서 경통부터 만들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베가님(재욱씨)이 광욱씨가 자작하고 있다고 얘길 해 주시더군요.
오토캐드를 공부하셨다구요? 대단하십니다.
전 카티아로 설계중입니다.

카본파이프... 저도 관심이 좀 있어서요.
이베이에 있다고 하시니 찾아볼 요량인데 링크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ieq45에 대해서 평가를 보류하신다고 쓰신 내용이 보여서요...
예전에 여쭤본것 같이 관심이 있어서 구매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히려 eq6에 대한 판단이 더 좋으신듯 하네요.
뭐... 좋은 적도의를 사용하면 좋은데 쓸 수 있는 비용은 한계가 있고 ieq45에 대해선 국내에서 별다른 사용기를 찾을수가 없어서 전적으로 광욱씨가 예전에 답변해 준 내용을 참고하고 있거든요.
조금 더 주실 수 있는 정보가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자작하시는 경통 잘 마무리 하시구요.
언제가 될 진 모르겠지만 밤하늘 아래서 뵐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tarholic 2012.10.28 22:40
    오토캐드를 뭐 심각할 수준은 아니고 플레이트 그리고 3차원 구성할 정도까지 습득을 했습니다. 뭐...그런데 미러가 안옵니다. ㅋㅋ

    카폰파이프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ebay 셀러 id가 happychoice2009 이므로, 아래 링크로 가시거나, 아니면 셀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http://www.ebay.com/sch/happychoice2009/m.html?_nkw=&_armrs=1&_from=&_ipg=25&_trksid=p3686
    중국인데 주문한지 1주일만에 집에 왔고, 관세도 안내게 잘 해주더군요..^^;;

    iEQ45는 평가를 뭐라하긴 뭐하지만, 기회되면 리뷰를 적겠습니다만, 귀차니즘이 있다보니.....ㅎㅎ
    웜기어 부분에 있는 Gap-free 기능이 좋기는 합니다만, 이 기능이 바람 불때 진동을 유발하는 부분이 좀 있는데 그거 외에는 eq6 보다 안정성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비로 보입니다.

    요즘 영동지방에 계신 것 같은데....언젠가 관측지에서 뵙겠습니다.
    제 경통은 미러가 미국에서 오면, 아마 내년 초반이 되어야 제작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 조승기 2012.10.29 00:02
    아... 3차원까지... 심각할 수준입니다. 전 오토캐드는 전혀 못하거든요.

    카본파이프가 말씀하신 수준이 대략 무게가 200그람 조금 안될것 같더군요.
    전 8인치 준비하고 있었는데... 10인치로 맘이 바뀌었습니다.
    저도 천천히 준비하는거라 이제 카티아로 모델링 해서 조립해 보고 모양만 예쁘게 그려보고 있습니다.
    다 준비되면 내년 중순이나 되어야 할 듯 하네요.

    그냥 적도의는 ieq45로 해야겠습니다.
    eq6보다 안정적이라면 더 바랄게 없겠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경통 자작에 몇가지 조언을 구하고 싶은데요.
    이렇게 게시판으로는 한계가 있을듯 하고... 가끔 메일로 질문을 드려도 될런지요?
  • Starholic 2012.10.29 01:03
    3차원....뭐 대략이죠. 온라인 강좌보고 배운 수준이라....전체 3차원이 아니고 부품 하나하나...ㅎㅎ
    카본파이프는 가장 많이 고민을 한 자재인데, 실제 링크 찾아서 주문하니 가장 먼저 준비된 자재 입니다....요즘은 가끔 말 안듣는 둘째 몽둥이로 쓰입니다. ㅡ.ㅡ;;
    저도 자작 경험은 대학교때 미러 만든후에 없으니 서로 조언해가면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자주 메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 추진 스펙은 10inch Royce conical mirror + 3인치 포커서 + wynne coma corrector + 카본 트러스 형태 입니다.

    그리고 ieq45 가 20kg 을 버틴다고 하는데,  아직 올려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15kg 정도는 가뿐하게 돌려줍니다.  (e180ed 올리면 15kg 좀 넘습니다.)
  • 조승기 2012.11.05 04:21
    메일을 보내려고 보니 광욱씨 메일주소를 모르네요. 제 메일주소는 작성할 때 입력했습니다. 메일주소 알려주세요.
  • Starholic 2012.11.06 13:20
    홈페이지 아래에 나와 있는데.....^^;; applewo@gmail.com 입니다.
  • 조승기 2012.11.06 16:46
    등잔밑이 어두웠네요. ;;
?
?
박현권 2011.11.29 10:16
잘 구경하고 갑니다.
그리고 많은 영감및 노하우도 전수해 갑니다.

PixInsight 구매후 도통 익숙치 않은 인터페이스에 그간 손에 익은 PS만으로 처리했는데, 좋은 강좌 감사드립니다.
?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Copyrightⓒ since 2003 All rights reserved by Gwangwook Kim / Email : applewo@gmail.com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